국내여행-등산,나들이

계방산 눈꽃산행 다녀왔어요.

샤워부스20년 2021. 1. 24. 23:09
728x90
반응형

#블랙야크 #명산100 도전을 겸한 상고대 산행의 최고 성지 #계방산에 도전합니다.

오전 7시 30분에 성남시청에서 출발해서 평창휴게소에서 아침을 먹고 10시경에 운두령에 도착했어요.

주차장까지 가기 전에 이미 차들이 도로변 주차를 한 것을 보고 뒷쪽에 차를 세우고 채비를 합니다.

출발 고도 1,089m .ㅋㅋ

조금 걸어서 초입에 도착합니다.

규모가 작은 화장실이 뒷쪽에 있습니다.

홍천군 관광안내판이예요.

계방산이 평창군과 홍천군에 걸쳐 있어요

오대산 국립공원내 계방산입니다.

북한산국립공원내에 도봉산이 있는 것 비슷합니다.

초입은 이런 나무 계단으로 시작합니다.

야간산행을 제한하는 안내판입니다.

오늘 코스는 운두령에서 시작해서 쉼터를 거쳐 전망대를 지나 정상까지 4.1km 왕복 8.2km 원점회귀 코스입니다.

10시 30분에 출발해서 원점회귀까지 3시에 하산해서 쉬는 시간 포함 4시간 30분 산행이었습니다.

실제 운동시간은 3시간 조금 넘은 듯한데, 중간에 사진찍기와 커피 먹는 시간 등으로 여유로운 산행을 즐겼습니다.

운두령 시작 고도가 1,089m이고, 정상이 1,577m라서 상승고도가 그리 높지는 않고 , 비교적 완만하게 진행되는 산행입니다.

눈길이 시작되네요.

안전한 산행을 위해 아이젠을 차야겠어요.

항상 안전한 산행이 제일 중요하고, 그리고 즐거운 산행이지요.^^

잠시 오르다 보니 고도가 1279m라네요.

힘이 들려고 하니 상고대가 시작되어 눈을 즐겁게 하네요.

이정표에 있는 물푸레나무군락지네요.

누군가 동심이 발동하여 눈사람을 만들어 놓았네요.당근코만 있으면 겨울왕국 울라프네요^^

쉼터에 다라랐네요.

여기서부터 전망대까지가 험한 구간이라 경사가 가파라집니다.

절반 조금 더 왔습니다.

#상고대가 많아 지면서 전망대에 이러렀네요.

 

전망대에 오면 힘든 구간은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전망대에서 계방산 정상까지 1km입니다.

정상다녀오시는 분들이 정상부근에는 상고대가 더 멋지다고 전해줍니다.

전망대에 와야 비로서 전체 전망이 터집니다. 말 그대로 전망대입니다.

다들 사진찍기에 바쁩니다.

정상에 도착했어요.1577.4m

위치번호 표지판에는 1584m ? 더 높네요.

정상을 함께 등반한 친구들과 인증샷을 남겨줍니다.

계방상 삼거리에서 올라오는 계단길입니다.

정상석 인증샷을 위해 길게 줄을 서 있습니다.

상고대와 전망을 마음껏 즐깁니다.여러 친구들이 찍은 사진을 모두 올려봅니다.

다시 출발지로 돌아왔네요.

힘든 산행후 떨어진 체력을 회복하려 #횡성맛집 #횡성한우촌을 찾았습니다.

입구 냉장고에 진열된 고기를 고르면 계산대에서 표시를 하고 가져다 줍니다. 가격은 300g 정도에 부위별로 다르지만 대략 5~6만원선 정도.

 

적당히 익은 고기를 맛있게 먹어 줍니다.

후식으로 주문한 곰취 비빔냉면입니다.

이상으로 1월23일 #계방산 산행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