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홈쿠킹

경기광주 추자리막국수집에 다녀왔어요

샤워부스20년 2021. 1. 17. 16:50
728x90
반응형

 

경기도 광주에 있는 #추자리막국수에 가서 #막국수를 먹고 왔어요.

등산다니면서 전국의 막국수란 막국수는 다 먹고 다닐 정도로 막국수를 좋아해요.^^

오늘은 #경기광주막국수 에 도전해보는 날이예요.

추자리막국수 이름으로도 검색이 되고 오포읍 오포로859번길 6 으로 네비 찍으면 도착할때 이런 간판이 먼저 보여요.불고기 전골 주는 추자리 막국수라고 이 집의 특징이 한줄 정리 되어 있어요.

한눈에 목적지 도착을 알 수 있어요. #장지리막국수집도 같이 운영하시나 봐요.

주차장은 넓은 편인데 10대 정도 무난하게 세울 것 같아요.

현관문옆에 영업시간이 표시되어 있는데, 정문에 약간 수정된 것이 붙어 있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제일 먼저 체온계에 열체크를 하고, 출입명부를 작성해야 해요.코로나 ㅠㅠ

아하~추자리막국수는 아버지가 운영하고,장지리막국수는 아들이 운영을 하신다네요.

이집의 특징은 막국수를 시키면 불고기전골이 따라 나온다는 점이네요.대박!

홀은 넓은데 다른 손님이 없는 쪽만 찍어 보아요.^^

각 방송국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 나온 것이네요.MBC 생방송 오늘저녁에도 소개되었고,KBS생생정보통에도 맛집으로 소개되었네요.

 

가격표예요.

우리 가족은 오늘 비빔막국수 두개와 물막국수 두개 그리고 수육을 주문했어요.

주문할때 곱배기로 달라고 하면 금액추가 없이 주신대요. 테이블 메뉴판뒤에 써있어요.

옛날에는 돌짜장집이었나봐요.4명이라 생수2병을 갖다 주셨어요.

 

자리에 앉으면 백김치와 무김치를 기본셋팅해 주어요.

막국수를 시키면 인분수만큼 숙주를 가득 쌓은 불고기 전골을 가져와 올려줘요.

주문한 수육(소)이 나왔어요.

수육에 따라 나온 파채와 마늘, 새우젓,쌈장이예요.

흔히 보쌈고기라고 부르는 삶은 돼지고기인데, 보쌈김치없이 나와서 수육이라고 표현하는거 같아요.

오랜 습관때문에 김장김치가 없어서 약간 허전하지만 고기는 매우 맛있어요.

마늘을 된장찍어서 파채와 함께 먹으면 꿀맛이예요.

숙주밑에 숨어 있는 불고기를 섞어 주면서 익혀가는 중에 막국수 4개가 나왔어요.

푸짐하쥬~

양이 많아서 곱배기를 시키지 않기를 잘했다 싶었어요.

물막국수예요.식초와 겨자를 적당히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비빔막국수예요.

비빔막국수에 불고기,숙주를 얹어 먹어요.

물막국수에도 불고기,숙주를 얹어서 크게 한입 먹어요.

엄지척!

비빔막국수 클리어!

물막국수도 클리어~

불고기 전골도 클리어~

배가 너무 부르지 않다면 공기밥 시켜서 불고기전골 국물에 밥을 비벼먹고 싶을 정도로 국물도 맛있어요.

4명이 배불리 먹었어요.

만두도 먹고 싶었는데 배가 불러서 더 먹을 수가 없어서, 만두는 다음에 먹기로 해요.

다음 번에는 1인분을 덜 시키고 만두를 먹어야겠어요.

계산대 옆이 오픈형 주방이예요.

후식으로 믹스커피와 아메리카노 커피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네요.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쌀강정이예요.

커피 두잔과 강정을 먹었어요.

이름이 쌀강정 ? 맞나? 하여간 달지 않고 맛있어요.^^

이상으로 #경기광주맛집,#태전동맛집,#추자리막국수에 다녀온 솔직후기예요.

체험단 모집에 처음으로 당첨돼서 음식을 제공받아 맛있게 먹고 작성한 후기예요. #코로나로 인한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좌석이 없을 정도로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들어갈 때는 3대 정도 주차되어 있던 주차장이 식사후에 나와 보니 주차장이 거의 차 있더라구요. 우리 가족 모두 입을 모아 다음에 다시 오고 싶은 집이라고 생각하는 맛있는 막국수집이예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