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부스전문30년

원주 농막 주택에 고객님이 직접 설치한 조립식 화장실을 소개해요

샤워부스20년 2020. 12. 29. 23:16
728x90
반응형

 

고객님께서 직접 설치하신 사진을 보내주신 것을 소개합니다.

우리 제품중 1200x800 짜리 샤워전용 부스를 변기 겸용으로 사용하기를 원하셔서 화장실 겸용 샤워부스로 제작해 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신 것은 #농막 에 사용할 #조립식화장실 이었습니다. 크기는 #이동식샤워부스 크기인 1200x800 으로요.

이 제품이 우리회사의 #조립식 샤워부스 스페이스1208 화이트 제품인데요. 농막안에 싱크대 일부를 빼내고 화장실을 설치하려고 하는데,아무리 계산해도 1200x800 이상은 확보할 수가 없어서 이 제품에 변기를 설치하기를 원하시더라구요.

이 것이 1200x800x150 크기의 트레이입니다.

그런데 난감한 문제가 발생했어요.가운데 하수도 보이시죠?

변기를 설치하면 저 하수도가 변기에 막혀서, 샤워는 꿈도 못꾸고 변기 청소도 할 수가 없는 거예요.

화장실에서 대소변만 보는 것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같은 크기의 특수한 발판을 주문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었어요.

전체 크기는 1200x800을 유지하면서 변기용 배관구멍을 뚫어 놓고, 하수도도 한쪽에 만들어 놓은 맞춤제작 트레이입니다. 이렇게 맞추면 원하는 기능을 담을 수 있지만,단점은 가격이 조금 올라가고 하수도로 물이 내려가는 것이 원래의 금형으로 찍은 트레이(방수바닥판)보다 조금 나쁘다는 것이예요. 샤워 혹은 청소한 물이 대부분은 빠져 내려가지만 배수구 주변에 약간 남습니다. ㅠㅠ

밑에는 이렇게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샌드위치 판네로 제작한 컨테이너형 농막인데요. 이곳에 한쪽을 빼내고 #농막 화장실을 만드려고 하십니다.

저 공간을 철거하고 이렇게 화장실을 설치하시겠다고 저에게 의뢰를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스케치를 해서 제안을 했지요.

구조 설명을 위해서 내부가 보이게 그렸지만 문을 닫으면 내부가 보이지 않는 불투명으로 제작합니다.

약속한 대로 바닥에 좌측은 변기용 100mm 배관을 만들고 우측에 샤워용 하수관 50mm 배관을 만드셨네요.

현장에 만들어 놓은 배관의 규격을 정확하게 확인했습니다.

지금부터는 고객님께서 설치하는 영상을 차례차례 찍어서 보내주신 겁니다.

우리 회사에서 만든 제품을 원주까지 화물차로 배송해드렸습니다.

제품은 바닥부터 출입문, 벽체3면,천정 이렇게 6개의 면으로 제작했고,변기와 수도꼭지, 거울,선반,조명등,환풍기 등으로 나누어서 보내드렸습니다.

변기위에 천정이 있네요. 천정에 LED등과 환풍기를 꽂을 수 있게 타공을 했구요.

바닥판을 커버하기 위한 히노끼 커버도 있네요.

바닥판이 꼭 맞네요. 변기 배관이 타공된 곳에 딱 맞습니다. 하수도는 아래에서 자바라로 꽂아 넣습니다.

800쪽 벽판에 수도꼭지 연결할 수 있게 타공되어 있고,선반 부착용 너트도 심어져 있네요.

뒷판을 세울때 수도꼭지와 변기수도관을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출입문을 마지막에 조립하는데 이 현장의 특성상 출입문과 뒷판을 먼저 자리잡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1200 뒷면과 800 측면을 ㄱ자 연결바를 이용해서 조립하셨네요.

4면이 모두 조립되었습니다.

바닥 히노끼 커버를 끼우기 전이라 바닥쪽은 허공에 뜬 것처럼 보이네요.

현재 상태는 보호필름이 붙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고객님께서 저 보호필름을 뜯으실때 고생하셨다고 하네요. 보호필름이 조금 강하게 부착이 되어 있어요.ㅠㅠ

천정을 얹어 줍니다.

바닥판 노출면을 커버할 히노끼 커버를 집안 분위기에 맞게 칠을 하셨다고 하네요.

이렇게 커버로 마무리입니다.

싱크대옆면을 딱 맞추어 활용해서 완성했습니다.

변기가 있고 뒷면에 거울과 선반 그리고 수도꼭지가 있어서 아쉬운대로 #샤워부스로 활용할 수 있어요.

1200X800 공간에 변기와 샤워기가 있는 미니 조립식 #간이화장실이 완성되었습니다.

천정에 LED 등과 환풍기도 보이네요.

거울 좌측에 파란불이 켜진 것이 등과 환풍기를 켜고 끄는 스위치입니다. 방수 스위치입니다.

실버 메탈로 제작해서 화장실이라고 보이지 않습니다.

밖에서 본 내부 모습입니다.

조립식으로 제작한 깔끔한 농막용 주택입니다

고객님의 요청에 맞춰 제작한 조립식 화장실이 잘 설치돼서 기쁩니다.

조립식 샤워부스와 조립식 화장실을 잘 만드는 회사는 하나로바스입니다.

규격품을 활용해서 제작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비규격품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비규격 화장실이나 샤워부스를 만드는 것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듭니다.

#컨테이너에 화장실을 설치하가나 #이동식 주택, #캠핑카 등에 #UBR화장실이나 #간이샤워부스를 설치하시려면 하나로바스에 문의하세요

상담전화 1544-1502

             010-4250-2270

상담시간 평일 오전 8시~오후6시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많은 제품과 시공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hbgroup.co.kr/

 

728x90
반응형